Home > 게시판 > 보도자료   

 

 

 

 

 
이 름   절화협회
제 목   한국절화협회 정기대의원 총회 열려
파 일   file0-4221490849388.jpg(4723 Kb),  file1-6701490849388.hwp(18 Kb),  

 


 올해 사업 심의, 결원 임원 선출, 시도지회 확대 설립

 절화의무자조금 본격 추진 결의

 “농업인 소득증진, 귄익보호 위해 최선 다 할 것


 사단법인 한국절화협회
(회장 구본대) 정기대의원 총회가 지난 329aT화훼유통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절화협회는 2016년 사업을 결산하고 올해 사업에 대해 심의 의결했다. 절화협회는 올해 자조금 사업을 위해 약 18000만 원을 조성해 꽃 문화 개선, 소비촉진홍보, 농업인 교육, 유통구조개선, 수급안정 등의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협회 자체 사업으로 농업인 직거래장터 개설, 드림플라워 클래스, 어린이 청소년 꽃 문화 체험, 꽃 전시회, 수입산 꽃 검역 강화, 관세 포탈 방지, 지역 꽃 행사 홍보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구본대 회장은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으로 진행된 꽃 직거래 장터는 농가 소득을 증진시키고 소비자들을 찾아가는 꽃 시장의 모범을 보여주고 있으며 청소년 드림 플라워 클래스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꽃놀이와 꽃 체험 등을 통해 심신을 안정시키고 나아가 플로리스트 자격증까지 취득하게 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한편 대의원들은 수도권의 정찬덕 회원과 경북의 권홍기 회원을 5대 임원에 결원에 따른 부회장으로 선출했다. 또한 경기도부터 제주도까지 전국 시도지회를 확대 설립했다.

구본대 회장은 절화농업인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절화의무자조금 진행과 관련된 경과를 설명하고 농림축산식품부에 절화의무자조금 설치계획서와 승인요청서를 제출했으며 절차대로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의원들은 전국의 절화농업인들과 함께 절화의무자조금을 만들 것이라고 결의했다.

구본대 회장은 우리 농업인들에게 늘 도전이 있다. 그러나 추운 겨울이 가고 봄이 오듯이 우리 농업인들에게도 봄은 올 것이라며 고품질 꽃을 생산하고 새로운 꽃 문화를 만드는데 우리 절화농업인들이 앞장서야 하고 협회는 농업인의 소득증진과 권익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