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게시판 > 보도자료   

 

 

 

 

 
이 름   절화협회
제 목   꽃을 사랑하는 국회의원 위촉
파 일   file0-3081512627747.jpg(2550 Kb),  file1-4171512627747.hwp(2609 Kb),  

 

 


제목: 꽃을 사랑하는 국회의원 위촉

부제: 정재호 의원 화훼산업 발전 위해 최선

김영란법, 화훼수출 증대 방안 등 논의

 

더불어민주당 정재호 의원(고양시 을)이 꽃을 사랑하는 국회의원으로 위촉됐다.

사단법인 한국절화협회 구본대 회장과 한국화훼농협 강성해 조합장은 지난 6일 의원회관을 찾아 위촉식을 열고 정재호 의원과 화훼업계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구본대 회장은 김영란법으로 화훼산업이 피해를 보고 있다. 법의 취지와 다르게 농민들과 화원업계가 존폐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국회 차원에서 대책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강성해 조합장은 김영란법으로 화훼산업 전반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또한 화훼수출과 관련해서도 정부와 국회 차원의 지원과 관심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이에 정재호 의원은 김영란법과 관련해 우리 농업의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수출 관련해서 정 의원은 러시아 등지로 수출이 증가할 수 있게 함께 노력해보자. 저도 방안을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절화협회와 사단법인 한국화훼생산자협의회(회장 최성환)2013년부터 꽃을 사랑하는 국회의원을 위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15명이 꽃 사랑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지난 6일 정재호 의원 위촉식 모습. 사진 왼쪽부터 강성해 한국화훼농협 조합장, 정재호 의원, 구본대 한국절화협회 회장.